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D

[경제] 내집마련(재테그)

등록일 2003.06.08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 주택銀 이준탁과장의 7가지 조언
① 대출 두려워 말라… 매매가의 3분의1 적당
② 대출상품 미리 가입… 은행별 금리 따져봐야
③ 대출기간 길수록 좋다… 상환부담 크게 덜어
④ 할부금융 권할만… 분양가의 50%까지 가능
⑤ 재개발아파트 공략… 재당첨 금지와는 무관
⑥ 재건축아파트 어떤가… 건설社 이주비 지원
⑦ 미분양도 무시말라… 전세금으로 구입할수도

-퇴직금굴리기

-자금운용 7대 원칙
①안전성과 환금성위주〓고정적인 수입이 없는 만큼 원금을 까먹을 가능성이 높은 주식투자는 가급적

본문내용

-퇴직금굴리기

①안전성과 환금성위주〓고정적인 수입이 없는 만큼 원금을 까먹을 가능성이 높은 주식투자는 가급적 피해야 한다. 또 미래의 땅값 상승을 노린 투기적인 부동산투자는 급한 돈이 필요할 때 손쉽게 처분할 수 없는 만큼 매달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는 부동산 임대사업이 유망하다.
②생활자금 확보〓이자를 매달 인출, 생활비로 사용할 수 있는 상호신용금고의 정기예금과 투자신탁회사의 공사채형저축, 은행의 월복리신탁에 가입한다.
③노후생활자금 적립〓직장에 다닐 때부터 개인연금저축에 가입했다면 끝까지 불입하고 만약 가입하지 않았다면 즉시 가입한다.
④비상금 준비〓노후에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비상사태에 대비, 비상금으로 1천만원가량 또는 전체자산의 10%가량은 언제든지 인출할 수 있는 은행의 MMDA나 투자신탁회사의 MMF 등 단기성 저축에 불입한다.
⑤금융소득종합과세 유의〓목돈인 퇴직금을 운용하다보면 연간금융소득이 금융소득종합과세대상인 4천만원선을 넘을 수 있다. 따라서 거래 금융기관과 이자인출시기 등을 면밀히 검토한 뒤 적절히 분산 불입, 4천만원선을 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⑥다양한 금융상품 선택〓이자가 높다는 이유로 많은 돈을 한 곳에 집중적으로 불입할 경우 중도해지해 현금으로 바꾸기가 쉽지 않다. 따라서 금융기관별로 고수익을 보장하는 여러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