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등록일 2003.05.07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부족하지만 필요하진 분들에게 유용하기를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그리고 엄석대 왕국을 해체한 6학년 담임 선생님에 대하여도 생각해 보았다. 그는 분명 엄석대 왕국을 깨뜨리고 합리와 정의의 세계를 만든 사람이지만, 그 과정은 역시 폭력에 의해서였다. 당시 그것이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이었건, 어쩔 수 없는 일이었건 간에 그 역시 새시대의 터를 만들기 위하여 구시대를 부수는 방법으로 폭력을 썼던 것이다. 부조리의 왕국을 이끌었던 엄석대, 거기에 도전하는 동기는 좋았지만 과정이 나빴던 병태, 합리의 왕국을 세우는 좋은 결과를 이끌었지만 그 과정이 폭력이었던 새 담임 선생님. 이들은 모두 영웅이고자 했고 잠시나마 그랬던 이들이지만, 가만히 생각해 보면 어딘가 한 부분씩 상처를 안고 있는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들이었던 것이다. 그들은 더욱 커다란 엄석대 왕국(부조리한 사회)에서 살고 있었고, 그런 상황에서 과연 영웅이란 개념 자체가 순수하고 완벽할 수 있는 것인지 조차 회의가 들지 않을 수 없었다.
어쩌면 이야기의 반복적인 요소일지 모르겠으나, 시대상으로 그럴 수밖에 없는 영웅이라도 역시 그러한 때이기에 필요한 현실의 처절함도 가슴을 쓸고 지나간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