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여성학] 동성애와 영화

등록일 2003.04.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서

2.본
1)동성애 영화에 대해
▶ 볼거리로서의 포르노그라피
▶ 도덕적, 사회적, 상징적 타락으로서의 영화
▶희화적 소재로서의 동성애 영화
▶ AIDS를 다룬 동성애 영화들
2)패왕별희
3)번지 점프를 하다
4)그 밖의 다른 동성애 영화들

3.결

본문내용

1.序
대분분의 사람들은 동성애를 잘 이해하지 못한다. 잘 모르는 까닭에 신기하고 우스운 현상으로 바라보기도 한다. 나 또한 그런 사람들 중에 하나이다. 우리 사회의 어느 한 편을 자리 잡고 있을 동성애자들을 알고 있으며, 그럴 수도 있을 것이라 여기면서도 아직은 그들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음은, 나 역시 사회의 다수집단인 이성애자의 하나이기 때문일 수도 있다. 나는 내가 다수 집단에 속해있는 것을 내세워 그들을 변태성욕자 쯤으로 몰아세우는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틀림없이 존재하고, 우리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인정받아야 한다. 쉽지 않은 일이지만 이해하려는 성의라도 보이는 것이 그들과 함께 살아가는 우리의 도리이다.
몇해 전, 왕가위 감독의 <부에노스 아이레스>라는 영화가 개봉하려다가 공연윤리위원회의 재심에서도 불가 판정을 받은 적이 있다. 동성애를 주제로 한 영화가 우리 문화권에서 상영된다는 것은 시기상조라는 판단에서 내려진 결정이었다. 또 이미 수입된 영화라도 동성애에 관련된 내용이라면 TV에서 방영되기는 더욱 어렵다. 방송윤리위원회의 심의가 기다리기 때문이다. 윤리위원회는 아직도 동성애의 언급 자체가 국민 정서에 어긋난다는 견해를 밝힌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