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의제작과정과 특수효과의 정의와기법

등록일 2003.03.3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0페이지 | 가격 1,700원

목차

1. 영화가 만들어지는 과정
2. 특수효과의 정의와 기법
⊙특수효과란?
⊙특수효과의 기법
⊙특수촬영술
⊙몰핑 (Morphing)
⊙디지털 영상편집 (Digital editing)
⊙모션 컨트롤 (Motion Control)
⊙와이어 액션 (Wire Action)

본문내용

기획 : 어떤 목적 때문에 무엇을 누구에게 어디서 전달할 것이냐? 8mm냐 16mm냐, 컬러냐 흑백이냐? 하는 문제점을 관계자가 검토해서 제작방법을 결정.

스토리(story) : 작성하려는 영화주제의 대강의 줄거리와 중요한 장면과 필요한 해설 구상. (성격,행동,환경이 필수의 조건)

시나리오(scenario) : 영화의 각본을 말하며 완성된 시나리오는 신(scene:장면)명과 신의 간단한 묘사, 그리고 대사로 이루어지며 간혹 간단한 시간이 지정되기도 한다.

콘티(continuti, conti) : 촬영대본 또는 연출대본을 말하며 이것은 촬영에 앞서 감독이 세우는 연출계획인데, 시나리오에 의해 신을 쇼트(short:카메라가 가동해서 정지할 때까지 얻어지는 화면)로 구분하고 조금 더 설명을 가한다.

촬영 : 콘티에 의해 진행

러쉬(rush:시사와 편집) : 촬영이 끝난 필름을 대개의 길이로 이어서 보는 것을 러 쉬 시사라 하며 이것은 아직 음향이 들어 있지 않고 촬영한 그대로를 보는 것인데 여기서 신의 길이나 표현의 문제에 따라 충분히 검토한다. 그리고 전체를 최종의 완성예정 필름보다 길게 해 두었다가 부분적으로 끊거나 붙이거나 해서 서서히 완성해 가는 작업을 편집이라 하는데 편집은 영화 완성에 크게 영향을 주므로 충분한 시간동안 신중히 검토해야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