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면접에 관한 모든 것

등록일 2002.12.02 한글파일한글 (hwp) | 1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이번에 취업되면서 그 동안 모아 뒀던 자료들을 한데 모아 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1.준비물

2.국문 면접 예상 질문
1)자신에 대해
2)회사에 대해
3)대학생활에 대해
4) 일반상식, 시사
5)뜻밖의 질문(가장 비중이 높은 질문)

3.영어예상 질문과 답변

4.면접용 시사관련 문제
1)교원 정년 연장 안 된다.
2)중국의 WTO 가입과 한국
3)경제발전위한 새 좌표
4)주5일 근무제 성공 조건
5)신용불량자의 양산을 막을 길은 사면인가?
6)기여 입학-위화감 등 부작용 심각
7)근로자참여의 과제와 방

본문내용

1.교원 정년 연장 안 된다.

우리 교육은 지금 문제가 심각하다 못해 사뭇 위태로운 지경이다. 사정이 이러니 날이면 날마다 교육을 둘러싸고 말도 많고, 말썽도 끊이질 않는다. 무엇보다도 이번 정부 들어서면서 날카롭게 부딪치고 있는 교육당국과 교사집단의 갈등이 그렇다. 한쪽에서는 달라진 세상에 맞게 교육을 고쳐보겠다고 여기저기 손을 대고, 다른 쪽에서는 이러다가 교육을 망가뜨릴 것이라고 맞선다.
특히 얼마 전부터 교사들이 집단행동에 나서면서 그 다툼이 예사롭지 않다. 바로 그 빌미가 된 교원성과급은 말할 것도 없고, 앞서 도입한 교원 정년단축에서부터 교사들의 사기를 죽여 온 정책에 대놓고 맞서고 있는 것이다. 이런 와중에 정치권에서는 교원정년을 다시 1년 늘리겠다는 안을 놓고 치열한 싸움을 벌이기 시작했다.
분명히 밝혀 두거니와 교원정년은 만고불변의 철옹성과 같은 제도도 아니다. 오늘날처럼 변화무쌍한 상황에서는 얼마든지 바꿀 수 있는 것이며, 또 그래야 한다. 하지만 문제는 늘 그렇듯이 그 사안을 놓고 접근하는 방식이다. 요즘의 교육을 둘러싼 갈등은 한마디로 교육정책의 졸속과 혼선, 그리고 충분한 논의와 의견수렴이 없는 탓에 생긴 것이다. 교육을 바로잡고, 새로운 세상에 맞도록 고쳐보겠다는 마음이 앞선 나머지 함부로, 너무 서둘러서 손을 대다 보니 말썽이 생길 수밖에 없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