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불임

등록일 2002.12.01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불임이란?
♣ 남성 불임
▶남성불임의 원인
▶ 남성불임의 진단
▶ 남성불임의 치료
♣여성 불임
▶ 여성불임의 원인
▶ 여성불임의 진단
▶ 여성불임의 치료

본문내용

♣불임이란?
불임이란, 일반적으로 아기를 낳을 수 있는 연령이 된 건강한 남녀가 결혼하여 정상적인 성생활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1년이 지나도 임신이 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다시 말해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하면서 피임을 하지 않는다면 1년 이내에 70-80%, 2년 이내에 80-90%. 3년 이후의 임신은 5%에 불과합니다.
이와 같이 1년에 80-90% 정도는 대부분의 부부가 임신을 하게 되므로 그 불임의 기간을 1년 이후로 보았습니다.
또 하나 알아야 할 것은, 과거 우리의 어머니들은 불임은 모두 여성의 책임으로 보았으나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실제로 임신이란 남녀가 함께 이루어야 하는 문제이므로 남녀 모두에 대하여 알아보아야 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들은 불임에 대해서 너무나 생소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당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혼 생활을 즐기자는 의미에서 처음엔 피임을 하고 어느 정도 기간이 지난 후 피임을 중지했는데도 불구하고, 몇 개월 후 바로 임신이 되지 않는다고 성급하게 고민하는 부부들이 있습니다. 더욱이 지금까지 특별한 원인이 될만한 요인이 없을 경우 더욱더 불안해합니다. 이렇게 불안해하는 경우는 불임에 대한 충분한 지식이 없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불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모든 부부에게 있어 4가지 요소가 임신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즉 아내의 연령, 남편의 연령, 부부관계의 빈도, 피임하지 않았던 정상 부부관계의 기간이 영향을 줍니다.
다시 말해서,
1. 아내의 연령이 25세이고 그 남편 역시 비슷한 연령일 경우 보통 100쌍 중 50쌍이 결혼 후 5개월이면 임신이 되며, 이후 5세씩 연령이 많아짐에 따라 임신에 걸리는 기간이 두배 길어져서 35세 이후부터는 임신 능력이 현저히 감소됩니다.
2. 남편의 연령도 임신에 영향을 줍니다. 남성의 임신률은 약 25세 때에 가장 높고 45세 이후에는 현저히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태그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