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심리학] 나의 미래관, 결혼관, 가족관, 꿈

등록일 2002.11.27 | 최종수정일 2015.07.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700원 (30%↓) 1,000원

소개글

대학레포트

목차

[1]나의 이상형
(1)이 글을 쓰기 전
(2)이 글을 쓰고있는 지금
[2]나는 어떤 아버지와 어떤 남편이 되고싶은가?
(1)아버지로써의 나
(2)남편으로써의 나
a.가사
b.육아
c.종합
[3]나의 결혼관, 가족관 그리고 이를 위해서 내가 할 일
(1)결혼관
(2)가족관
(3)내가 해야할 일
a.청소년기
b.성인기
c.노년기
[4]나가며...

본문내용

[1]나의 이상형
(1)이 글을 쓰기 전
첫째, 나의 입장에서 상황을 생각해 주는 여자이다. 자신이 보고자 하는 것 그대로 보고, 자신이 느끼는 대로 느끼는 사람은 오직 자신뿐이다. 내가 과거의 경험으로 인해서 사물을 보는 태도가 그녀와 다른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일 것이다. 이럴 때 그녀는 그 자체를 인정하고 나의 입장에서 한번 생각해 줄 때 나도 그녀의 입장에서 생각해 줄 때 서로를 더 위해주고 이해해줄 줄 아는 사이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결혼은 두 인격체가 합쳐져 하나의 인격체가 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걸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것은 서로 상대방의 입장에 서서 그를 인정해주는 마음일 것이다.
둘째로, 내가 어떤 상황에서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힘들어할 때 그저 내 옆에서 내 이야기를 들어줄 수 있는 여자이다. 나의 문제를 해결해 주길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신중히 귀 기울여 들어주기를 원하는 것뿐이다. 내가 의지하고 싶은 사람에게 내 힘겨움을 얘기함으로써 내 아픔을 치료하고 싶고, 날 그저 아무 말 없이 측은히 바라보며, 눈빛으로 같이 아파해 주는 그런 여잘 원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