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D

[감상문] 독후감 모음

등록일 2002.06.12 한글파일한글 (hwp) | 1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몽실언니외13 편 임니다..
거의다 아시는 책일 꺼에여..
글구 이거 하나 받아 가시면 독후감상문은 걱정 끝!!!!
마뉘 도움 델테니까 부담없이 다운받아 가세염~~
리플점 마뉘 달아 주시구여..^^
열띠미 했우니까 부탁드려염...
그럼 행복한 하루 데세염..^^*

목차

1. 몽실 언니
2. 괭이부리말 아이들
3. 누가 내 치즈를 옴겼을까?
4. 데미안
5. 백치 아다다
6. 마지막 잎새
7. 가시고기
8. 무소유
9. 운수 좋은 날
10.안네의 일기
11.노인과 바다
12.갈매기의 꿈
13.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
14.죄와 벌

본문내용

1. 몽실 언니
1)도서명 : 몽실언니
2)지은이 : 권정생
3)출판사 : 창작과 비평사
4)주제 : 몽실언니
5)읽은 동기 : 내가 이 책을 읽게된 동기는 내가 5학년 때이다. 학교에도 뭐- 읽을 책거리를 찾던 중에 이 책을 보았다. 그리고 2년 뒤 중학교에서 방학숙제로 독후감을 써서 인터넷에 올리라는 숙제가 있었다. 나는 고민을 했다. 어떤 책을 읽은 다음 독후감을 쓸지 말이다.
그러던 중 몽실언니가 생각났다. 그래서 몽실언니 책을 빌려 다시 한번 읽었다. 몽실언니는 여러 번 읽어도 눈물이 날 정도로 슬픈 이야기 갔다.
6)줄거리 및 감상
몽실언니.....
몽실이는 언니라고 불리기엔 너무 어린 나이. 겨우 일곱 살.... 어느 날 몽실이는 어머니를 따라 어디론가 갔다. 거기서 어떤 아저씨를 만나게 되었다. 그때부터 몽실이는 친아버지를 버리고 또 정씨라는 성을 버리고 김씨라는 성과 새아버지를 얻었다. 몽실이는 새아버지네 집에 가서 몇 칠은 낯설어 했지만 곧 익숙해져 갔다. 차차 고향에 두고 온 아버지도 잊어버렸다. 그로부터 1년후 5월, 몽실이 엄마인 밀양댁이 새 아기를 낳았다. 예쁜 사내아이 였다. 몽실이는 그 아이를 보니 옛날 생각이 났다. 몽실이에겐 이곳으로 오기 전에 죽은 종호라는 어린 동생이 있었다. 하지만 종호는 어떤 알 수 없는 병으로 시름시름 앓다가 죽었다. 이번 새로 태어난 아이를 보니 몽실이는 종호가 생각나 자기도 모르게 외로워 젔다. 일년 전에 김주사네 집에 왔을 때의 그 서먹서먹하던 마음처럼, 그 모든 것들이 낯설게 느껴지고 있었다. 그때부터 몽실이의 고생은 시작되었다. 새로운 아기가 태어나자 몽실이는 한쪽으로 밀려났다. 새로 태어난 아기의 이름은 김 영득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다. 김주사네 어미니 즉, 몽실이의 새 할머니는 그때부터 영득이 밖에 모르는 사람이 되었다. 또 그때부터 몽실이 새 할머니는 몽실에게 "설거지 해라" "마르를 훔쳐라" "방을 쓸어라"........이제 겨우 여덟 살인 몽실이에게는 너무나도 힘든 일이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