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조각과 회화와 부조의 공통점과 차이점

등록일 2002.06.03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들어가는글
Ⅱ. 조 각
Ⅲ. 회 화
Ⅳ. 부 조( relief)
Ⅴ.차이점
회화와 조각의 차이점
Ⅵ.조각과 회화와 부조의 공통점
Ⅳ. 맺는글

본문내용

들어가는글
세월동안 수많은 사람들에 의해 이루어져온 미술품들을 몇 가지 양식으로 분류하기란 불가능하겠지만 회화가 갖는 특성, 부조가 갖는 특성, 조각이 갖는 특성에 따라 차이점과 미술의 양식은 다양한 영역의 작품들이 공통으로 지니고 있는 표현상의 특징이다. 오랜 공통점을 살펴보기로 한다.
Ⅱ. 조 각
초기 단계의 조각과 건축은 재앙을 예방하거나 번영을 기원하는 표시로써 사람들이 몸에 지니고 다니던 자그마하고 사랑스런 부적 또는 기념비등이 발전 된 것으로 그 이후 탑으로 발전되었다.( 인도의 사원, 기념비)
종교가 발달 되어감에 따라 인간은 하나님 이미지를 새기기 시작하여 돌기둥을 깍아 내고 그 안에 조각상을 새겨 넣어 만들었다. 초기의 표지석은 신상을 모셔 두고 의식을 행하기 위해 만들기 시작함으로써 확대 되어갔다. 따라서 돌을 새기는 기술은 가장 오래된 인간의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조각이 고대로부터 동서양을 막론하고 종교적 우상으로 이용되어 온 것도 조각의 실재성과 상징성에 근거가 있다고 하겠다. 먼저 조각예술이 다른 미술과 비교해서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가를 살펴볼 때 우리가 일상의 삶을 살아가면서 바라보고 느끼는 것은 구체적인 형태와 물성을 지닌 물성의 세계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