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반도체공학] 한반도의 현실 상황과 PN접합의 구조적 비교해석

등록일 2002.05.06 | 최종수정일 2015.05.15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반도체에서 이런 리포트를 쓴다는게 우습죠...ㅋㅋㅋ

목차

1)한반도의 현실 상황과 PN접합의 구조적 비교 해석
2)한반도의 사회적 현실과 PN접합의 물리-전기적 특성의 비교 해석

본문내용

흔히 한반도의 현실 상황을 PN접합의 구조를 해석하는데 많이 쓰고 있다.
우선 한반도의 현실 상황은 휴전선이라는 명목아래 분단이라는 가슴 아픈 현실에 놓여있다. 그 휴전선과 빗대어 반도체의 PN접합을 해석하고 있다. 우선 비무장지대에 남-북한군 모두 함께 공존한다는 것과 반도체에서 PN접합의 금속적 경계에 중앙 근처에 공핍층이 생겨서 전자와 정공이 공존한다는 현상이 매우 유사하다.
한때 군대에서 GOP라는 곳에서 군 생활을 해본 나로서는 그 지정학적 위치와 현실상황을 남들보다는 잘 알고있다고 생각된다. 우선 한반도의 현실 상황은 서로 휴전선을 대치해 두고서 서로 총부리를 겨누고 있다. 누가 먼저 총이라도 쏴서 시비가 붙게되면 바로 전쟁이라는 극한까지 갈 수 있는 곳이 바로 그 남방한계선, 북방한계선 즉, DMZ라는 곳이다. 난 그곳에서 근무하면서 망원경으로 북한군을 직접 보고 또한 북한군들의 시체도 보았다. 그들도 우리와 다름없는 사람이요 같은 동포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단지 사상이 달라서 또는 그 나라가 지향하는 이념이 달라서 지금은 이렇게 서로 대치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언젠가는 서로 한민족이라는 믿음아래 다시 통일되는 날이 오리라 난 확신한다. 가끔 이곳 DMZ에서 서로 대치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들었다.

참고 자료

과학 기술과 한국 사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