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햄릿에 등장하는 여성들의 비중 분석

등록일 2002.01.01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1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Hamlet의 여성들인 Gertrude와 Ophelia는 주인공이 아닐 뿐 아니라 흔히 드라마에서 인물의 비중과 비례하는 대사의 양에서도 조연도 못된다. Ophelia가 177행이고 Gertrude는 그보다 더 적어 159행이어서 Claudius의 599행의 1/3 밖에 안되며 심지어는 Polonius의 386행에도 절반에도 못 미친다.
먼저 Gertrude를 보자. Gertrude의 비평가들이 가장 고민하는 문제는 극 중에 실제로 나타난 Gertrude의 모습과 Hamlet이 생각하는 Gertrude의 이미지가 서로 다르다는 것이다. 실제 극 속에 나타난 Gertrude의 대사에서 알 수 있는 첫번째는 그녀가 아들을 극진히 사랑하고 아들을 잃을까 노심초사하는 어머니라는 사실이다. 1막과 2막에서 Gertrude의 가장 큰 관심사는 아들 Hamlet의 안녕이어서 Claudius의 표현에 따르자면 "그의 어머니인 왕비는 거의 그를 보는 낙으로 산다"고 할 만큼 Gertrude는 아들을 사랑하는 어머니의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3막의 closet scene이후에는 아들의 각본대로 충실히 따르며 Polonius 살해 사건 이후에도 Hamlet을 보호하려 애를 쓴다.
다운로드 맨위로